미녀뿐만 아니라 '미남'도 석류를 좋아해야 하는 이유는?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라는 멘트를 유행시킨 음료 광고로 인해 석류가 여성에게만 좋은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붉은 보석'이라고 불리는 석류에는 잘 알려진 것과 같이 여성 호르몬과 비슷한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나 우리가 잘 모르는 남성에게 꼭 필요한 특별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날이 쌀쌀해지는 가운데 대표적인 12월 제철 과일인 석류가 왜 남자에게도 좋은지 RedFriday에서 알아보겠습니다.

 

1. Best of Best '슈퍼 푸드' 석류


석류에는 잘 알려져 있듯이 여성 호르몬과 유사한 에스트로겐뿐만 아니라 항산화 효과가 많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폴리페놀, 엘라그산, 안토시아닌 등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겨울철 약해지기 쉬운 면역력 증진에도 탁월하고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로 인해,수많은 전문가들이 석류를 '슈퍼푸드' 중에서도 최상위로 올려놓습니다.

출처 : Pixabay

 

2. 전립선암 예방


일반적으로 석류의 성분이나 광고 등에 의해 석류는 여성에게 좋다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 놀라운 사실은 남성 질환으로 잘 알려진 전립선 암과 남성 기능 향상 등 남성 건강에 석류는 큰 역할을 합니다. 실제 미국 암 학회의 연구에 따르면 6개월간 100% 함량의 석류주스 236ml를 마신 결과 남성 기능이 50%가량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석류즙을 투여한 실험 결과 전립선암 크기가 줄었을 뿐 아니라 전립선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석류가 여성을 더욱 여성스럽고 아름답게 해주는 과일이듯이 남성에게도 더 남성다운 남성으로 만들어주는 과일임이 증명되었습니다. 

출처 : 천호식품 광고 캡처

 

 

3. 탈모예방


석류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두피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모근 영양공급을 원할하게 함으로써  탈모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에스트로겐은 검고 탄력 있게 만드는 콜라겐과 모발이 잘 결합되게 도와주어 흰머리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4. 성인병 예방


석류의 성분 중 하나인 푸니크산 성분은 혈액을 정화, 순환을 개선하고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에 좋으며, 혈관의 산화를 억제해 심장병을 예방해줍니다. 석류를 장기간 섭취할 경우 혈액순환이 활발해지면서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도가 감소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여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 Pixabay

 

 

5. 좋은 석류 고르는 방법


석류를 고를 때는 무거운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이유는 무게가 무거울수록 과즙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붉은 기가 선명하고 껍질이 단단하고 상처가 적은 것을 고르고 보관은 약 2도에서 5도 사이의 시원한 장소에서 보관하데 20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Pixabay

 

석류의 효능은 잘 알려져 있지만 좋은 것도 너무 과하면 안 되는 법. 석류를 과하게 먹으면 현기증, 구토 설사, 두드러기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

 

 

 

 

 

라이프 잡학사전 RedFriday

 1. 매년 900만명 이상 목숨을 잃는 고혈압 예방에 좋은 음식 7가지

 2. 알아두면 쓸데 있는 와인 상식 BEST 10

 

 

아래 공감을 눌러주시면 더 좋은 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Home | 관리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