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독, 스파이더독 나가신다!' 코믹콘에 등장한 귀여운 강아지들

얼마 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코믹콘이 열렸습니다. 이 행사는 4일 동안 개최되며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국제 만화 박람회입니다. 원래는 만화와 공상과학 및 판타지 관련 영화를 소개하는 전시가 주로 열렸으나, 현재는 애니메이션, 비디오게임, 웹툰, 판타지 소설 등 장르를 뛰어넘어 많은 서브 컬쳐들의 축제로 불리고 있습니다.

매년 열리는 이 행사에는 만화, 영화 등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데요. 특히 코스튬 플레이를 즐기는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분장하고 참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코믹콘에 등장한 귀여운 강아지 코스튬 플레이어들을 소개합니다.

먼저 스파이더맨 의상을 입은 스파이더독입니다.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간달프로 변신한 강아지네요.

스타워즈의 요다 강아지가 유모차에 실려있네요.

다소 기괴한 모양의 의상인데요. 미국 드라마인 <기묘한 이야기>에 나오는 데모고르곤 캐릭터로 변신한 강아지입니다. 무섭기는 커녕 너무 귀엽기만 합니다.

2018년에 선보인 이 의상은 원더 우먼인지, 캡틴 마블인지, 할리 퀸인지 알 수 없습니다.

주인과 함께 커플로 의상을 맞춰 입은 강아지입니다. 이 사진 또한 2018년에 찍혔습니다.

이번에는 캡틴 아메리카 의상을 입었습니다.

배트독입니다.

또 다른 배트독이네요.

아무리 무섭게 베놈 캐릭터 옷을 입어도 그냥 귀여울 뿐이네요.

이 코스튬은 무엇일까요? 한번에 알아볼 순 없지만 미니언이라고 하네요. 듣고 보니 그런 것도 같습니다.

활의 명수 애로우(Arrow)입니다.

아이언맨 마스크를 쓴 아이언독입니다.

정말 귀여운 강아지들이네요. 내년에도 더 귀여운 강아지들의 코스튬 플레이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