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표면의 71%는 물로 덮여있습니다. 그만큼 섬도 많겠죠. 여행이 일상화된 오늘날 누구나 다 갈 수 있는 곳보다는 진정한 휴식을 찾아 대륙을 떠나 섬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름다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때로는 화산 지형으로 독특함까지 더하고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CNN이 선정한 진정한 지상 낙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BEST 10을 소개합니다.
1. 밀로스 섬(그리스)
이 섬의 이름의 이름이 어딘가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이 섬에서는 1820년 유명한 동상인 밀로의 비너스가 발견된 곳입니다. 이 섬의 이름을 따 밀로의 비너스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 것이죠. 아기자기한 항구 마을, 섬 곳곳에 있는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창백한 색상의 바위,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아우르는 파란 바다는 이곳이 비너스의 고향으로 손색없는 곳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네요.
2. 바르톨로메 섬 (에콰도르)
갈라파고스의 가장 아름다운 섬들 중 하나인 바르톨로메 섬에는 카리스마 넘치는 펭귄들, 잽싸게 걸어 다니는 게, 그리고 바다 이구아나의 서식지입니다. 이 섬의 이름은 찰스 다윈의 친구인 바르톨로메의 이름을 땄다고 하는데요. 이 섬에서 숙박은 불가능하지만 산타 크루즈에서 원 데이 투어로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더 깨끗하게 유지되는 것이겠죠.
3. 프리게이트 섬 (세이셸)
세계 여러 매체의 섬 소개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곳. 바로 프리게이트 섬입니다. 이 섬은 작은 규모이지만 럭셔리한 시설을 갖춘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만큼 부자들과 유명 인사들도 많이 찾아옵니다. 특히 오바마 대통령 가족이 휴가를 보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이 섬은 통째로 빌리는 것도 가능해 프라이빗 한 휴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4. 세인트루시아 섬 (소 앤틸리스 열도)
카리브해의 파라다이스라고 불리는 섬 세인트루시아는 엘프가 나올 것 같은 수풀과, 그림같이 아름다운 바다의 조화로 더욱 아름다운 곳입니다. 이곳에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는 봉우리가 휴화산이 있는데요. 바로 그로스 피통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하이킹도 즐기고, 해변에서 해수욕도 즐길 수 있습니다.
5. 주라 섬 (스코틀랜드)
싱글 몰트위스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쯤은 와보고 싶어 하는 섬. 바로 스코틀랜드에 위치한 주라 섬입니다. 이곳은 붉은 사슴의 서식지로 사람보다 사슴이 더 많다고 할 정도이데요. 이런 야생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한번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코모도 섬 (인도네시아)
코모도 섬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핑크 비치'가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핑크색의 해변, 그리고 파란 바다의 조화가 비현실적인 곳입니다. 또 하나 유명한 것은 바로 '코모도 왕도마뱀'입니다. 코모도 왕도마뱀은 공룡의 후손이라고 할 정도로 큰 덩치와 빠른 발 놀림으로 유명한 야생동물인데요. 가장 큰 개체는 무려 3미터가 넘는 몸길이를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곳은 다이버들의 천국으로 많은 다이빙 산업이 발달되어 있기도 합니다.
7. 센야 섬 (노르웨이)
북극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세냐 섬에서는 장엄한 피오르드를 볼 수 있으며, 운이 좋다면 오로라도 만날 수 있습니다.
8. 모레아 섬 (프렌스령폴리네시아)
타히티 섬에서 페리로 약 30분 정도 가면 나오는 모레아 섬은 세계 최대의 산호초 생태 환경을 보존하고 있어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예술가들이 많이 살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많은 화가, 조각가, 보석상, 타투이스트들이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9. 팔라완 (필리핀)
필리핀에서도 자연환경이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지역, 바로 팔라완입니다. 하얀 백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 그리고 자연이 조각한 석회 동굴, 특히 유네스코에서 인정한 지하 강, 푸에르토 프린세사까지 동남아에서 좋은 것은 다 모아놓은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10. 카우아이 섬 (미국 하와이)
하와이에는 6개의 주요 섬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카우아이 섬이 가장 아름다운 섬 중의 하나로 뽑혔는데요. 이 섬에는 뾰족한 산과 절벽, 구불거리는 강, 그리고 울창한 열대우림이 한데 모여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신들의 정원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인해 <아바타> <쥬라기 공원> <킹콩> 등 많은 영화의 배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곳은 2017년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꼭 가봐야 할 세계 여행지' 자연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