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300만' SNS에서 난리난 아이폰의 최신 기술이 부른 대참사

트위터의 한 동영상이 화제입니다. 단숨에 1300만 이상의 조회 수, 7만 5천 건의 좋아요, 3만 건의 리트윗, 그리고 댓글만 약 700개가 달렸는데요. 이 동영상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벤치 위에 한 커플이 앉아있습니다. 그리고는 갑자기 여자가 남성의 얼굴로 무언가를 들이미는데요. 때리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는 필사적으로 얼굴을 피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벤치에서 뒤로 넘어갔다 팔로 얼굴을 감싸기도 하고 마치 복싱을 하는 듯 여성의 손을 마구 피하고 있습니다.

그는 결국 땅바닥에 넘어졌고 여성에게 제압당하고 말았는데요. 끝까지 자신의 얼굴을 손으로 감싸 쥐다가 결국 이 여성이 무언가를 얻었다는 듯 도망가고 있습니다.

이들은 무엇을 하는 것일까요? 바로 페이스 아이디입니다. 페이스 아이디는 아이폰의 잠금해제 방식인데요. 얼굴만 갖다 대면 아이폰의 잠금이 해제되는 것이죠.

핸드폰의 잠금을 풀기 위해 이 여성은 혼신의 힘을 다해 남성의 얼굴이 필요했던 것이죠.

물론 이 커플의 사정은 정확히 알 수 없으나 네티즌들의 반응은 폭발적입니다. 무하마드 알리의 뛰어난 반사 신경이 떠오른다는 사람도 있었고, 매트릭스의 한 장면 같다는 네티즌들도 있었네요. 

또한 저 정도로 핸드폰 잠금 해제에 집착하는 것은 정신적인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 그냥 깔끔하게 헤어지면 되지 왜 저런 짓을 하느냐는 의견, 남성에게 후추 스프레이를 뿌리는 줄 알았다는 반응 등이 있었습니다.

남자를 위한 조언도 이어졌는데요. 그냥 달리기해서 도망가지 왜 저러고 있느냐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가장 중요한 조언은 그냥 눈을 감고 있으면 페이스 아이디가 안 열리니 다음부터는 눈을 꼭 감고 있으라고도 조언해주고 있네요.

기술의 발전으로 웃지 못할 해프닝이 벌어진 것 같습니다. 이 동영상이 찍힌 위치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미국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