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포토샵 장인 벤자민은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SNS 스타입니다. 그는 아주 '절묘한' 이미지를 공개하며 유명세를 치렀는데요. 너무나 절묘해서 사람들이 계속해서 이 이미지를 보게 만들죠. 바로 유명인 두 명의 얼굴을 합성한 이미지입니다.
그의 이미지를 한 번 보면 계속 볼 수밖에 없는데요. 스타의 어떤 부분이 어떻게 합성되었는지 찾아보기 위해서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찾기 힘든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두 명의 얼굴이 아주 절묘하게 섞여 있어 감탄을 자아내죠.
최근에 공개한 이미지 중 가장 화제가 되었던 것은 빌리 아일리시 + 레이디 가가, 그리고 로버트 패틴슨 + 크리스챤 베일 조합이었죠. 사실 전자의 사진을 보면 파란색 눈을 제외하고는 어떤 부분이 빌리 아일리시의 얼굴 특징인지 잘 알 수 없는데요. 그럼에도 빌리 아일리시의 얼굴이 남아있습니다.
얼마 전 지미 팰런의 투나잇쇼에 케이트 베킨세일이 출연해 '자신과 라이언 놀즈가 완전 똑같이 생겼다'라고 말했는데요.
또한 조커를 연기한 두 배우 히스 레저와 호아킨 피닉스를 합성하며 조커의 팬들에게 열렬한 환호를 받기도 했죠.
정말 손이 많이 갈 것 같은 작품입니다. 그러나 그는 한 장의 이미지를 작업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불과 1시간 안팎이라고 밝혔는데요. 그가 작업을 하는 방식은 비밀에 부칠 예정이라고 하네요.
벤자민은 자신의 SNS가 이렇게 사람들의 인기를 끌 줄 몰랐다며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의 작품을 조금 더 볼까요? 누구와 누구를 합성한지 보이시나요?
1) Ariana Grande and Dua Lipa
2) Zendaya and Vanessa Hudgens
3) Johnny Depp and Brad Pitt
4) Mark Ruffalo and Noah Centineo
5) Florence Pugh and Chloë Moretz
6) Christian Bale and Robert Pattin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