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 안정?' 인터넷에 판다는 4천만 원짜리 화제의 집, 과연 어떤 모습?

작은 집을 짓고 싶지만 시간이 부족한가요? 혹은 집을 짓는데 너무나 많은 돈을 투자하고 싶지 않나요? 그런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집입니다. 없는 것 없이 다 파는 아마존에서 이제는 집까지 팔고 있는데요. 네티즌들에게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과연 아마존에서 판매하는 집은 어떤 모습일까요?

이 집의 이름은 올우드 아발론(Allwood Avalon)입니다. 올우드 아발론은 50 제곱미터, 약 15.17평의 1층 공간에 20 제곱미터, 약 6.12평의 2층 다락방이 있는 작은 집입니다. 판매자의 설명에 따르면 이 집은 '별장, 손남방, 혹은 해변이나 정원의 작은 집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싸구려 조립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깄지만 모든 자재는 노르딕 가문비나무 목재를 이용했다고 합니다.

만약 이 집을 주문하면 완성품이 도착하는 것이 아니라 조립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마치 이케아처럼 모든 도구가 키트로 들어있으며, 설명서도 첨부되어 있기에 쉽게 조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판매자에 따르면 두 명이 성인이 이 집을 조립한다면 약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올우드 아발론은 매우 에너지 효율적이며 추운 날씨에도 적합한 집이라고도 홍보하고도 있습니다.

과연 실제로 구매한 사람들의 평은 어떨까요? 이 집의 가장 큰 문제점을 지적했는데요. 바로 실내에서는 화장실로 갈 수 없고, 밖으로 가서 화장실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전혀 '추운 날씨에 적합한 집'은 아니라는 것이었죠. 또한 판매자는 '간단한 도구로 조립할 수 있다'고 설명했지만 그것 또한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네티즌들은 지게차나 작은 크레인이 있어야 할 정도라고 하네요. 그러나 저렴한 가격으로 집을 구했다면 그정도는 감수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 집의 가격은 33,000 달러, 우리 돈으로 약 4천만원 정도인데요. 현재 5점 만점에 3.4점의 평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4천만원의 가격과 일주일의 조립, 과연 여러분이라면 이 집을 구매하실 건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