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가 지금 살아 있다면? AI가 환생시킨 유명인들 SNS화제

그림 속에만 존재하는 인물들이 실제로 살아 있다면 어떤 모습일까요? 마리 앙트와네트가, 혹은 모나리자가 이 세상에 존재한다면 어떤 모습을 지니고 있을지 상상해보는 것은 매우 흥미로울 것 같은데요. 이런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한 아티스트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샌프란시스코에서 활동하고 있는 그래픽 아티스트 네이든 쉬플리(Nathan Shipley)입니다. 쉬플리는 인공지능(AI)를 이용해 많은 역사적 인물들, 만화 캐릭터, 그리고 유명한 초상화 속 인물들을 실제 사람으로 바꿔놓고 있습니다.

쉬플리는 원래 애니메이션과 시각효과를 전공했습니다. 그러나 AI의 가능성을 알게 된 이후 AI가 없다면 불가능한 효과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했죠. 물론 VFXCG로 가능한 특수 효과도 매우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비싸기에 AI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거라 믿었죠. 이에 그는 AI에 대해 공부했고, 이런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그는 AI에 대해 이미 본 것만 알고 렌즈를 통해 세상을 걸러낸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데이터, 모델, 혹은 입력 이미지에 대한 작은 수정 때마다 결과를 변경시킬 수 있다면서 내가 만든 이미지가 모나리자의 실제 모습이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AI가 특정 변수들의 배열을 바탕으로 모나리자를 만드는 방식이라며 AI가 작동하는 과정이 자신에게는 매우 매력적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비록 AI를 이용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데는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지만 네이든은 이 모든 것을 배우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하는데요. 몇 년 간 시행착오를 거쳐 이 이미지들을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는 AI 기술에 대해 완전히 새롭고, 끝이 없는 예술을 실시간으로 만들어낼 수 있는 아트 플레이어라고 정의하고 있네요.

과연 그가 만들어내는 AI 아트는 어떤 모습일지 함께 만나보겠습니다.


#1 Marie Antoinette (마리 앙투아네트)



#2 Mona Lisa (모나리자)



#3 William Shakespeare (윌리엄 세익스피어)



#4  Princess Elizabeth I (공주시절 엘리자베스 1세)



#5 Rembrandt Harmenszoon van Rijn (램브란트)



#6 George Washington (조지 워싱턴)



#7 Benjamin Franklin (벤자민 프랭클린)



#8 Henry VII (헨리 7세)


#9 Henry VIII (헨리 8세)



#10 Anne Boleyn (앤 불린)

* 사진출처 : @nathan_shipley_vfx / Instagra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