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목구멍에서 발견된 충격적인 물건’ 절대 OO 가지고 놀지 마세요

강아지들은 본능적으로 무엇을 쫓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에 이런 강아지들을 위해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잡기 놀이를 하는 주인들이 많이 있죠. 그러나 잡기 놀이를 할 때도 항상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강아지의 건강과 생명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시드니에서 주인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는 보더콜리 대시(Dash)는 가족들과 함께 공원으로 소풍을 갔습니다. 공원에서 즐겁게 뛰어놀고 잡기 놀이를 한 이후 집으로 돌아온 대시는 뭔가 불편해 보였고, 음식을 거부했죠.

대시가 걱정되었던 가족들은 대시를 동물병원으로 데려갔습니다. 그리고 동물병원에서는 대시가 입 주변가 목 뒤쪽에 통증을 느끼고 있다고 판단했죠. 이후 이들은 엑스레이를 찍어보았는데요. 엑스레이 사진을 본 이후 경악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흉부 입구로 가는 후두부를 따라 큰 막대기로 추정되는 단단한 이물질을 보았기 때문입니다.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대시의 혀는 관통상을 입었는데요. 곧 이 이물질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과연 이 막대기는 어떻게 대시의 몸 속으로 들어가게 된 것일까요? 바로 주인과 막대기를 쫓으며 놀았기 때문인데요. 강아지는 막대기를 물기 위해 전속력으로 달려가는데 만약 막대기가 강아지의 입에 정면으로 들어가면 막대기가 강아지의 혀를 통과해 목구멍으로 들어가는 것이죠.

다행히 대시의 경우 막대기가 가슴 바로 안쪽에 멈춰 심장이나 폐에 구멍을 내지 않았지만 더 심각한 경우에는 이런 막대기로 인해 감염이 일어나 건강과 생명에 큰 영향을 미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물 응급실에는 이런 일을 당한 강아지들이 꽤 자주 온다고 하는데요. 절대 막대기를 가지고 놀지 않고 공이나 고무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이 훨씬 안전하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주인과 함께 하는 즐거운 장난으로 자칫하면 큰일 날 뻔한 대시의 사연이었는데요. 하루 빨리 회복해서 맛있게 식사하고 다시 주인과 즐거운 놀이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