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차림이 다소 지루해지는 겨울철. 만약 단 하나의 겨울 패션 아이템을 꼽으라면 어떤 것들이 손에 꼽힐까요? 무릎 바로 아래까지 오는 블랙 롱부츠는 어떠신가요? 블랙 컬러의 베이식함으로 어디에나 매치할 수 있으며, 보온은 물론, 스타일까지 잡을 수 있는 일석삼조의 아이템이죠.
오늘은 겨울 최강 아이템인 블랙 롱부츠 스타일링 꿀팁을 소개할 텐데요. 과연 패션 피플들은 어떻게 롱부츠를 소화할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버사이즈 니트 + 미니 스커트
프레피룩을 아시나요? 프레피(preppy)는 미국의 명문 사립고등학교 학생들을 일컫는 말인데요. 프레피룩이란 이들이 선호하는 아이비리그 스타일을 기본으로 캐주얼하고 현대적인 요소가 강한 패션을 뜻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블랙 롱부츠로 완벽한 프레피룩을 연출할 수 있죠. 오버 사이즈 니트를 입고 미니스커트를 입은 뒤 블랙 롱부츠를 신으면 트렌디한 프레피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2. 밝은 컬러의 코트 + 블랙 이너
블랙 컬러의 장점은 어떤 컬러든 잘 매치할 수 있고, 컬러감을 돋보이게 한다는 것입니다. 블랙 부츠 또한 이런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밝은 컬러의 코트를 입고, 블랙 이너를 착용한 뒤 블랙 부츠를 신는다면 더욱 생기 있는 겨울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레더 블레이저 + 미니드레스
날씨가 그리 춥지 않다면 코트 대신 미니 원피스에 포인트를 줘도 좋습니다. 재미있고 발랄한 컬러의 미니 원피스에 오버사이즈의 가죽 블레이저를 입고 롱부츠를 신으면 재미있고 트렌디한 스타일링이 가능하죠.
4. 베이스볼 캡 + 트위드 재킷
지금까지 소개한 스타일링 팁 중 가장 난이도가 높은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조금은 생소한 조합인 베이스볼캡과 트위드 재킷의 조화입니다. 패션 초보자라면 팬츠를 제외한 모자, 재킷, 부츠를 블랙 컬러로 통일한다면 손쉬운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으며, 조금 더 변주를 원한다면 모자와 부츠, 혹은 재킷과 부츠만 블랙 컬러로 통일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