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몇 위?’ 인스타 좋아요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세계 여행지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여행은 꿈도 못 꾸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행에 갈증을 느끼고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당장 짐을 싸서 버킷리스트 여행지로 떠나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 같네요. 여행을 가면 많은 사람들이 SNS에 사진을 남기는데요. 이국적인 음식, 아름다운 자연 경관, 그리고 그 지역만의 로컬 문화 등을 SNS에 소개하곤 합니다. 그리고 한 여행 콘텐츠 제작 업체에서는 여행 SNS를 분석해 세상에서 가장 인스타 좋아요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여행지를 뽑았습니다. 바로 빅세븐트래블(BIG 7 TRAVEL)입니다.

빅세븐트래블에서는 자체 점수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이 점수 시스템은 여러 가지를 반영하고 있는데요. 먼저 전 세계 여행지들의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분석하고, 음식과 여행 계정을 팔로워한 60만 명의 SNS 유저들을 분석했습니다. 이후 빅세븐트래블 편집팀의 의견을 넣어 점수 시스템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떤 여행지에 갔을 때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을 수 있는지 공개했죠. 과연 어떤 여행지가 순위에 올랐을지, 우리 나라는 순위에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시카고


9위 런던


8위 시드니


7위 하바나


6위 두바이


5위 이스탄불


4위 뉴욕


3위 파리


2위 필리핀


1위 도쿄

1, 2위는 아시아 국가가, 그리고 북미, 유럽, 중동, 남미가 골고루 섞여 있는 모습입니다. 과연 우리나라는 순위에 있을까요? 33위에 서울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빅세븐트레블에 따르면 서울은 복잡한 도시와 옛날 건축물들이 혼합되어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과거로 여러분들을 데려다 줄 전통 건축물이나 사찰을 찍으며 하루를 보내고 싶은지, 아니면 현대적인 서울의 멋진 혼잡함을 포착하고 싶은지 결정해야 한다고 서울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행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코로나가 끝난다면 빨리 해외 여행을 떠나고, 마음껏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랍니다.

댓글(0)